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소소한 미국생활 ❤

몇시쯤 운동하는게 좋을까?

by 미국언니 2022. 5. 13.
728x90

운동,, 항상 어렵지만 이번주는 성공했다! :)

주말이 아직 있지만 이번주에는 매일 40분이상 운동을 하고 10분은 스트레칭을 했다. 거의 한시간을 채우려고 노력중...

상체 하체운동을 번갈아가면서 하는 편인데, 어느 날은 아침에 운동을 하고싶어졌다.

그치만, 내 체력과 기력이 따라주지 않는듯하다 특히 아침운동은... 

새벽운동을 하고싶긴한데 새벽운동을 할 기력은 없고, 저녁운동을 하고싶은데, 저녁은 시간이 애매할때가 많은 것같다. (핑계일수..도...)

저녁을 먹고 운동하고싶기도하고, 친구들과 약속이 있으면 자연스레 운동을 하기엔 늦은 시간이 되어버리기 때문이다. 


저녁운동,,, 일단은

어떤 기사를 읽었는데, 오히려 저녁운동이 효과적으로는 더 좋다고 한다. 부신피질호르몬과 갑상선자극 호르몬의 분비량이 증가되서 신진대사가 올라가고 각성도가 높아진다고 한다.

이건 오히려 잠을 늦게 자는 올빼미형의 수면 습관을 가졌을때 좋아진다고 한다. 

당뇨가 있는 경우는 저녁운동을 권장하고, 오히려 저녁을 먹고 운동하는 경우에는 혈당을 낮춰서 좋다고 한다. 

그래서 점심이 조금 지나고 오후 2시에서 초저녁까지의 운동이 근력운동을 겸하면 좋다고 한다.  

Unsplash by Andreas Strandman

그럼 새벽에 일어나는 사람들은? 

새벽운동을 하려면, 일찍 일어나야되고, 운동을 해야되는 시간을 두고 일어나기에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사람들이 많다.

새벽운동을 하면 뇌를 깨울수있어서 많은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이라 할수있다고 한다. 

그치만, 혈압은 보통 아침에 막 일어났을때 가장 높기에 새벽운동을 바로 하게되면 오히려 뇌와 심장이 과부하가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한번도 생각보진 않았는데, 이래서 내가 아침에 바로 움직이면 어지럽고 그런가 싶다;;) 그래서 무리한 운동 보다는 걷기나 가벼운 체조가 좋다고 한다. 


 

Unsplash by Tyler Nix

저녁시간이 애매하기도 하지만 근력운동을 자주해줘야하는 나이기에 점심이나 초저녁쯤에 시간을 내서 운동하는것도 좋을것같은 생각이 든다. 

언제든 무리하지 않고 내 몸에 맞는 운동이 최고인듯하다.

그리고 운동도 다하고 나서도 나만의 '최선'을 다했는지,

또, 운동을 하고 기분이 어떤지 역시 체크해주는 게 중요하다고 한다. 상쾌함이 남는 운동이 제대로 한 운동이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