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소소한 미국생활 ❤

시간을 내가 리드하는 법 - #1) 밀프렙하기

by 미국언니 2020. 9. 14.
728x90

최근들어, 시간에 끌려가는 사람이 아닌 내가 시간을 리드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도 최근에는 주말에는 11시, 주중에는 9시 넘어 일어난다... 
재택근무이고, 회사 출퇴근시간이 유동성이 있어서 지각은 하진 않지만 시간에 쫒기는 기분이 들었다. (혹시 아침에 일찍일어나시는 분들은 팁 좀 공유해주세용 ㅎㅎㅎ ^^)

일어나면 바로 일하고, 운동시간은 없고, 퇴근하면 저녁먹고... 간식먹고... 살찌고 게을러지는 지름길을 걷고 있었던것이다. 그래서 시간을 조금이나마 아끼고 현명하게 쓰기위해 이런방법을 써봤다!

아침, 점심, 저녁에 쓰는 채소와 음식들을 미리미리 준비하기

일주일의 음식/채소를 미리 준비하는것을 

Meal Prep (밀프렙) 이라 한다.

애호박, 마늘, 양파, 고추는 자주 써서 이렇게 한곳에 모았다! 

대게 밀프렙이라 하면 일주일에 먹을 점심 혹은 저녁을 미리미리 한번에 만들어 두는것인데 집에서 계속있다보니, 요리하는 시간은 매일 따로 두고싶기도 하고, 매번 먹고싶은게 바뀌다보니, 채소만 이렇게 정리, 준비를 해두고 싶었다.

이렇게 한 통에 자주쓰는 채소를 먼저 모았다. 플라스틱을 각각의 채소에 쓰는것도 싫었고, 꼭 며칠 지나면 물기때문에 혹은 옛날에 샀는데 있는지도 몰랐어서 썩어버리는경우도 있고해서 한 통에 모았다.

꼭 명심해야되는것은 물기를 모두 없애주는것이라 하더라. 


그리고 최근에는 더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간식을 과자나 초콜릿말고, 당근과 크림치즈로 바꿔보려고 한다. 당연히 하루아침에 바꾸진 못하겠지만, 조금씩이라도 적게 먹어보려한다. 

크림치즈가 지방은 많지만, 탄수화물이 적어 많은 사람들이

여러 KETO 다이어트 중 하나라고 선호하는것을 어디선가 봤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어 속이 안좋아지는 경우에는, 이렇게 지방함량이 많지만, 탄수화물이 적은 다이어트를 하면, 몸이 지방을 더 태우기 쉽다라고 했다. 당연 운동도 병행해야된다! 

최근에 Trader Joe's라는 마트에서 산 크림치즈 사진은 제~일 밑에 있는데, 처음먹어보지만 Light라 걱정하지않고 먹어도되지않을까싶다 ㅋㅋㅋ

 

당근 다음으로는

사과, 토마토, 아보카도를 아침에 같이 먹으려고 미리미리 베이킹 소다에 씻어두고, 

자주색 고구마는 수분이 많다라는 말을 듣고 이렇게 일주일에 딱 먹을 정도만 4개를 오븐에 구었다. 

오븐에서 구었을때는 가끔 터지는 경우가 있어서 구멍을 미리 내어주고 구어야된다고 했다. 그리고 너무 굵은 고구마가 있다면 반으로 잘라주는것도 팁이다.

섭씨 300도에서 예열을 조금 해주고 섭씨 430도에서 15분정도 구어주었다.  

사진을 찍고 보니 구멍을 너무 많이 냈나 싶다 ㅋㅋㅋ 그래도 아주 잘 익었다 ㅎㅎ

고구마를 너무 찔렀다 ㅋㅋㅋㅋ 그래도 중간중간 익었나 확인하는 게 필요했었다. ㅎㅎ

이렇게 당근은 3개반정도 잘랐는데 작은 통 2개 정도 나왔고, 다른 채소들은 모두 큰 통에 넣어뒀다. 

일하는 도중에 크림치즈랑 당근을 먹어볼 생각하니 벌써 설렌다!! ㅎㅎㅎ

새로운 시도는 항상 이렇게 설레는듯하다 ㅎㅎ

차곡차곡 쌓인 나의 식량을 보니 기분이 좋아진다 ㅋㅋ
trader joe's에서 사온 좋아하는 크림치즈!!

이 크림치즈랑 Trader Joe's에서 사온 Everything but the bagel이라는 시즈닝이 있는데 이것도 같이 준비해주면 금상첨화다!!


이렇게 다 준비하고 나니, 아침에는 뭐를 먹고, 점심 간식은 무엇이며, 저녁은 어떤것들을 먹을지 미리미리 일주일의 시작인 일요일밤에 모두 생각하게 됐다. 

이게 참 좋은것같다. 

항상 일을 하다보면 하.. 배고픈데 간식으로 뭐가 먹고싶다~~라는 생각이 들때마다, 갑자기 마트를 가거나, 아니면 안좋은 스낵으로 떼울때가 많다. 근데 이렇게 미리미리 당근을 준비해두면, 내가 먹고싶을때 언제든지 먹을수있고, 시간도 아끼고, 채소를 많이 먹는 뿌듯함이 남는 듯하다.

이렇게 오랜만에 밀프렙을 하고나니 다가오는 일주일이 어떨지 궁금해 진다.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시간을 더 아낄수있을지도 기록해두고싶다.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당!

시간이 금이다 했으니 오늘도 자기 자신에게 좋은것만 해주는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