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소소한 미국생활 ❤

운동하자 제발.. (feat. 운동과 뇌의 관계)

by 미국언니 2020. 9. 4.
728x90

운동을 시작한지도 어느덧 2-3주가 되어간다. 꾸준히 한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점점 활기를 찾고 있는듯한 느낌도 든다. 

운동이라는게 정말 처음에는 너무~~하기가 싫다. 옷도 갈아입어야되고, 내가 즐겨보는 홈트영상도 틀어야되고.. 시작부터 할게 너무나도 많다... (사실 그냥 게을러서 더 그런것같기도...ㅋㅋㅋ)

하지만 시작을 하면, 그게 꼭 30분이상은 되야된다.. 30분이상이되면 그때부터 어느정도 도파민이 돈는것처럼 기분도 좋아지고, 운동을 더 빡시게~~ 해보고싶어진다. 


운동할때 뇌에 실제로 여러가지 좋은 효과가 있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Robina Weermeijer - unsplash

그중에 몇가지를 소개해주고 싶다. 

1. 기억력과 학습력이 좋아진다

운동을 통해 증가된 혈류가 뇌에 산소를 공급하고 뇌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역할을 한다고한다. 그래서 정신이 더 맑게된다고 한다. 

2. 불안감을 예방한다

이거는 실제로 나에게도 도움이 많이 됐다. 불안을 느낄때 전체적인 몸의 근육이 자극을 느끼면 최고의 치료법이 될수도 있다한다. 이때 세로토닌과 도파민이 활성화 되어 정신건강에 아주 좋다고 한다.

3. 우울증을 물리친다

운동 = 행복호르몬이라고 하듯이 우울증이 있다고 혹은 온다고 느껴질때는 서둘러서 운동을 해보자. 고강도 운동을 할때 특정 신경전달 물질의 생성을 불러서 우울증 치료에도 아주 좋다고 한다. 운동을 할때 세로토닌과 엔도르핀 수치를 높인다는 팩트는 많이들 알려져있다. 

4. 뇌를 젊게 유지한다 

신체운동은 유전자와 뇌가 활기를 찾는것에 아주 좋다고 한다. 뇌, 신경전달물질, 근육섬유에 다양하게 작용되어 젊게 유지시키는 좋은 효과를 운동이 전달한다고 한다. 또, 운동을 자주하면 뇌 = 정신적인 건강 뿐만아니라, 몸이 바뀌게되므로써 자신감과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역할 또한 긍정적인 작용이 된다고 한다.


운동을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내 몸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알고 시작하는것도 좋은 작용의 시작인것같다. 몸전체에 좋은 작용을 하는건 알았지만, 어떤 호르몬이 나오고, 뇌를 심지어 젊게 해주는건 오늘 알았다;;ㅎㅎㅎ 

앞으로 일주일에 2-3번 운동하는것을 4-5번으로 늘리도록 노력해보고싶다. 살도뺄겸 ㅎㅎㅎ

최근들어 불안감도 많이 느끼고, 몸에 많은 스트레스를 준것같아서... 조금 더 내몸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꾸준히 해봐야지 ㅎㅎㅎ

Ev- unsplash


아!! 그리고 몇가지 즐겨하는 홈트 유투버를 알려주고싶다!!

1. 땅끄부부 

 

 

Thankyou BUBU

저희 부부의 첫 운동은 홈트가 아닌 운동장 뜀박질이었습니다. 원룸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했을 무렵, 건강을 챙길 여유가 없어 저는 제자리에 서서 뱃살로 발 앞꿈치가 가려질 만큼이나 배가 튀�

www.youtube.com

2. 힙으뜸 

 

 

힙으뜸

#필라테스 #홈트레이닝 #라이프스타일 #브이로그 Business contact only mail fitnessfm11@gmail.com

www.youtube.com

3. SomiFit 

 

 

SomiFit

안녕하세요. 미서원 입니다. 소미핏 채널은 쉽고 재미있게 운동하는 건강 피트니스 채널입니다. 우리 몸에는 타고난 치유력이 이미 존재해요. 식습관, 생활습관, 운동습관의 변화만으로 많은질�

www.youtube.com

요렇게 3분이 정말 최고...ㅎㅎ 

특히 SomiFit은 대게 스트레칭으로 자주 보는데, 하고나면 너무 상쾌 ㅎㅎㅎㅎ

추천합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