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소소한 미국생활 ❤

모든 커피가 모든 커피 메이커에 적절하진 않다!

by 미국언니 2022. 11. 5.
728x90

최근에 산 Bialetti moka express라는 이탈리안 커피 메이커를 샀다.
(이건 다른 글에서 한번 써보기로 하고)


가격은 36-45불 정도 사이에서 다양하다. 더 비싼 것도 있고!
색깔에따라 얼마나 커피양이 나오는 지에 따라 다르다.

새로운 커피 메이커를 샀으니,
커피를 사야되는데,
이탈리안 커피라고는 라바짜 커피라고 일반 마트에 파는 것만 마셔봤지,
다른건 아직 시도 해보지 못했다.

그래서 이탈리안 커피천국인
Eataly간 김에 여러가지 커피를 보고왔다.

평소에는 그냥 지나친 커피들인데, Bialetti moka express 커피메이커를 사고는 어떤 커피를 넣어서 마셔야되는지, 더 눈이 간게 신기했다.

아래 사진에 crema e gusto 라는건 마트에도 파는데 아직 마셔보진 못했고,
저번에 봤을때 medium roast정도 되는 걸로 알고있다.
그래도 커피그림에서 그려진것과 같이 moka express용으로도 마셔도 되는 것같다.
가격이 착해서 맘에들었다.

이런식으로
어떤 머신에 적절한지 나와있다.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4가지에 적절하다!
일반 커피머신에서 moka express, french press, 에스프레소 머신까지!
커피 하나로 유용하긴 하겠다!

개인적으로 네스프레소도 너무 좋아하는데
이번에 산 moka express도 이탈리안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찐 커피 메이커라고 한다.
그래서 얼마나 부드럽고 진한지 알아보려고 커피를 더 자세히 알아보고싶었다.

이 빨간색파란색 알록달록한 이 커피는
에스프레소 머신 전용인듯하다 ㅠㅠ 이뻐서 사고싶었는데ㅠ ㅋㅋㅋ
(아래사진참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본것도
whole bean이긴 하지만,
Tierra selection이 맘에 들었다.
가격이 조금 있긴한데

아래 사진에서와 같이
라바짜에서는 어떤 커피 메이커에 따라 다른 커피를 사용할수있게 해둔 것 같다.
(생각해보니 이것도 말이 되긴한다, 커피를 추출하는 압력과 물의양 등등 모두 다르니!)

아래 그림에보면 맨 오른쪽 아래에
에스프레소 머신그림이 작게 있는데,
커피가 에프스레소 머신에 더 맞게 나와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예를 들어서
이런 그림들이 있으면,
일반 커피메이커, moka express, french press, 그리고 에프스레소 머신에서 까지
다 적절하다라고 보면될 듯 하다.

이번에 이런걸 처음 발견하고
이때까지 마신 커피를 보니, 그 커피는 에스프레소 전용이긴한데 moka express는 그림에 없었다.
한 가지 커피가지고 두 커피메이커에 사용하기엔 적당하지 않다는ㅜㅜㅠㅠ

이 밖에 eataly 에는 여러가지 커피가 진짜.... 많았다 ㅎㅎ
여러가지 사이즈로 ㅎㅎ

커피 냄새가 솔솔하는게 눈과 코가 둘다 호강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