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소소한 미국생활 ❤

자주하면 좋은 월경전증후군 대처법!

by 미국언니 2022. 6. 23.
728x90

오늘은 경험을 바탕으로 월경전증후군 대처/퇴치법 몇가지 소개를 하고싶다.


개인적으로는 복통을 많이 느끼고, 우울증을 크게 느끼는데, 사람마다 월경 2주전까지 월경전증후군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운동할때 특히나 복부팽만을 느끼기도하고, 오랜 시간동안 앉아있으면 복부쪽이 아파오기도 한다

이렇게 여러가지 증상들이 있는데 그 중에도 나만의 비법 몇가지가 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반신욕이 효과가 좋은 것 같다. 월경증후군이 올때쯤에 반신욕을 일주일에 2-3번은 하는게 확실히 혈액순환에 도움도 되고 땀을 빼면 좋아지는 것같다.
기분이 좋아질 수 있게 아로마 향이나 바디 솔트를 넣어주는 것도 확실히 도움이 되고,
반신욕만 하는게 아니라 따뜻한 물에 다리와 복부를 마사지 해주는 것도 아주 도움이 된다.

Unsplash- Finn

아프다고 약을 무조건 먹는 건 안좋지만, 너무너무 아플때는 에드빌 정도는 먹어주면
월경 증후군과 생리통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에드빌은 빈속에 먹지 말것! 빈속에 먹으면 더 어지럽고 토할 수 가 있다... 여러번 경험해 보았다ㅠ)

Unsplash - am JD

틈틈히 복부에 찜질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개인적으로는 아플때만 복부 찜질하는 것 보다 손발이 차가울때 역시 찜질을 손이나 다리에 해주면 훨~씬 혈액순환이 잘 되고 누워서 찜질을 하면 심적으로도 안정을 찾는다
일반 찜질도 좋지만


더 좋은 방법은

쑥뜸을 복부에 해주는 것이다. 10분에서 15분 정도 찜질을 해주고

 

 사탕처럼 생긴것을 먼저 뜯으면 뜸이 나온다. 그리고 솜패드같이 부착시트로로 고정을 시켜주는 건데. 

처음에는 온도가 올라오는가 싶더니 2- 3분 정도 지나면 뜸이 되고 살짝 피부가 붉어졌다.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는 2-3개 정도 그 집중부위에 여러개 붙여주면 아주 좋다.
복부에는 많이 하진않았고 가끔 어깨가 결릴때 2-3개 정도 붙여줬었다.

이렇게해주고 저녁마다 15분 이상 걸어주면 훨씬 혈액순환이 더 잘 된다.

unsplash - Arek Adeoye



걷기는 모든 운동의 기본이라는데, 걷는 게 순환이 잘되서 생리통이 덜 오게 하는것도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메가 3를 자주 먹어주는데 오메가 3는 심혈관건강에 유명하지만 혈액이 더 잘 통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리고 오메가 3와 같이 먹어주면 좋은 비타민이 비타민 C와 E라고 한다!

생리통과 월경전증후군을 줄이기 위해 별의별짓을
다 해봤지만 이 방법들이 최고 인것같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