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 먹지?/아침, 점심, 저녁 :)

오늘의 메뉴 추천, 고추장 콩나물 불고기 볶음 :)

by 미국언니 2020. 9. 2.
728x90

자취하다보니 항상 매끼니를 대충먹게된다. 이제 건강도 생각해야되고, 좀 해먹어보고싶어서 이 메뉴를 선정했다. 

무쌈을 깃들여 먹었는데.. 와..정말 최고의 조합이였다 ㅎㅎㅎ 집에 반찬이 없을때 추천! 

일단 양파를 먼저 볶아주고 다른 채소 (집에있는거 ㅋㅋㅋ), 우리집에는 고추, 버섯 애호박, 콩나물, 양배추까지 온갖 채소를 넣었다 ㅎㅎㅎ 채소는 먹고싶은만큼 준비를 해주고 (참고로 이건 1인분양이다)


그다음에 양념을 준비할차례~ 

마늘 1 큰술

고추장 1.5 큰술

 간장 1.5 큰술

설탕은 0.5큰술 (사진에는 조금 많이 넣었지만...ㅎㅎ) 

후추 조금 

이렇게 고기를 넣어주고 좀 볶다가 양념을 넣어주고, 좀 쫄았을때 물을 조금 넣어준다.

그리고 나서 준비한 콩나물을 넣어준다 

콩나물이 익을때까지 기다리면 끝!!!! 아주 쉽죠잉~~!!

무쌈이랑 정말 잘어울리는 메뉴였다!! 

오늘 뭐먹지?라고 고민을 하신다면 오늘은 이걸로 추천!!! :)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