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여행/Georgia, GA

미국 남부: 조지아 사바나 Savannah 여행 - 쿠바 음식, 작은 예쁜 도시 (밤에 더 이뻐짐!!)

by 미국언니 2023. 7. 4.
728x90

조지아 여행가면서 꼭 들려야하는 작은 도시가 있다.

 서배너 (사바나)라는 곳인데, 미국의 큰 도시들보다 먼저 도시계획이 된 곳이라고 유명하다. 

그래서 그런지 더 고급스럽고 어떻게 도시계획이 되었는지 쉽게 알수있을 것 같았다. 
구글 맵을 봐도 계획적으로 공원이 곳곳에 있어서 우리가 걸어다닐때에도 쉽게 앉고 쉬고 갈 수 있었다.

도시 구석구석을 돌아보기 전에 
밥부터!

우리가 간 곳은
Rancho Alegre Cuban Restaurant이다. 
리뷰가 너무 좋아서 의심하지 않고 들어갔더니!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 

처음마셔보는 파인애플 소다도 시키고 

메인 메뉴도 너무 맛있었다!

해물이 들어갔고,  Paella Valenciana라는 메뉴인데, 개인적으로 너무 내 스타일이였다. 

양이 많아서 거의 3-4인분은 되어보였다 ㅎㅎ

두번째 메뉴는 밥이 특히나 너무 맛있었고, 고기도 나쁘지 않았다. 기름이 없어서 좋았다. 하지만 굳이 다음번에 또 시켜먹을 것 같진 않다. 약간 일반적인 느낌? 

첫번째 메뉴에 밥이 똑같이 있었고, 이거는 꼭 꼭!! 시켜 먹어야 한다. 이 집의 시그니쳐라고 봐도 될듯하다! 

맥주도 시키고! ㅎㅎ

저녁 6시반쯤 되니 밴드도 와서 분위기를 아주 업시켜주셨다. 
저녁에 가는걸 더 추천한다 :) 
사진은 못 찍었지만  cuban 샌드위치를 그 다음날에 사먹었는데, 그것 역시 굿!! 

배를 든든히 채우고 사바나 도시를 더 구석구석 보러갔다. 

유명한 쿠키 가게에서 본 이쁜 쿠키박스! 

걷다보니

JW Marriott Savannah Plant Riverside District으로 가게되었다.

틱톡에서 많이 봤던 건물이라 더 궁금했다.
박물관같이 되어있어서 더 신기! 
구경가능해서 쭈욱 보고 나왔다 ㅎㅎㅎ

여기 걸어다니면 그냥 사랑에 빠질 것 같아 보였다. :)
팜트리와 벽돌 건물이 너무 인상깊었다.

신기하게 타이밍 좋게 화물선 역시 캐치할 수 있었다.

처음보는듯... ㅎㅎ 이런걸 도시근처에서 보는것도 신기..ㅎㅎ

너무 이쁜 골목, 음악이 아우르는 도시였다. 

노을이 질때쯤에

Myrtle & Rose라는 바/레스토랑 갔는데 너무 좋은 분위기와 음식이 좋았다. 

쿠바 음식을 먹고 별로 시간이 지나지 않아서 

안주와 드링크만 시켰다. 

안주는 아주 탁월한 선택!  분위기와 음식을 다 잡고싶다면 여기도 추천! 

사진이 조금 번지기는 했지만 밤에도 무척이나 이쁜 도시였다! 

 

미국남부 조지아 여행중이라면 사바나도 정말 꼭 가야되는 장소 중 하나! 정말로!! 

조지아 아틀란타 관련글은 여기서!

2023.06.20 - [미국 여행/Atlanta, GA] - 미국에서 제일 큰 아쿠아리움, 아틀란타에서!

 

미국에서 제일 큰 아쿠아리움, 아틀란타에서!

아틀란타에 여행가면 꼭 가라는 장소가 아쿠아리움이다! 미국에서 제일 크다고 알려져있던것같은데, 역시나, 너무 멋있고 웅장?까지 할 정도 였다. 몰처럼 되어있던게 너무 신기했다. 시카고도

todayfor2morrow.tistory.com

2023.06.15 - [미국 여행/Atlanta, GA] - 코카콜라 박물관, 나만 몰랐나..?

 

코카콜라 박물관, 나만 몰랐나..?

지이인짜 오랜만에 올리는 여행 블로그~~! 이번에 간곳은 아틀란타 코카콜라 박물관!! 있는지도 몰랐다...ㅎㅎ하지만 꼭 들려야되는곳이다! 아틀란타 여행에는 꼭 들어가는 코카콜라 박물관! 티

todayfor2morro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