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 먹지?/커피 & 카페

네스프레소 캡슐 추천 - 나랑 맞는 커피 찾기

by 미국언니 2022. 5. 1.
728x90

Unsplash by Nathan Dumlao

네스프레소를 한 2년정도? 그것보다는 조금 덜되게 마시면서, 내가 무슨 커피를 좋아하는지 많이 알게되었다. 워낙 종류도 많아서! 

솔직히 얘기해서 너무 좋아하는 종류들이 많은데, 저번 글들은 (글 마지막을 참고해주세요!) 내가 제일 제일 좋아하는 몇가지 안되는 종류를 소개했었는데,

어떤 커피가 더 있는지, 어떤 커피가 나에게 더 맞는지 알아보고 싶어서

네스프레소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7가지의 질문들을 통해 알아가보려 한다. 

첫문제는 이렇게 어떤 디저트가 좋은지 물어본다. 개인적으로는 다크 초콜릿을 좋아하는데, 어떤 커피의 향, 텍스쳐?를 좋아하는지 물어보는 질문인것같았다. 

과일향이 나는 캡슐도 너무나도 많다. 녹색사과보단 달콤한 향을 좋아해서 빨간사과를 선택했는데, 아마도 녹색 사과를 선택했다면 신미가 조금 더 있는 커피가 추천되지 않았을까싶다. 

여기는 저번 글에서도 얘기했지만, 카페인양이라기 보단 커피의 강도, intensity을 확인하는 섹션인것같다. 연한맛보단 진한 여운을 남기는 커피가 더 좋아서 개인적으로는 저걸 선택했다. 네스프레소 커피는 일단 intensity가 카페인 양이 아니라는걸 명심하자!  카페인 양이 제일 많은 캡슐을 확인하고 싶다면, 글 제일 아래 이전 글들을 확인해 주세요! 

난 당연 오전 오후 가릴것없이 그냥 쭉쭉 마신다 ㅋㅋㅋ 그치만, 시간에 따라 카페인양이 여기서 갈라지지않을까싶다. 

라떼를 즐겨마셔서 나는 우유를 곁들여 마신다고 했고, 주로 아메리카노를 즐겨마신다면 블랙커피를 선택!

여기는 사실 잘 못 고르겠었는데, 라떼를 좀 더 진하게 마시고 싶다면 작은 사이즈의 커피, 즉 - 에스프레소를 즐긴다고 하면되고, 아무래도 아메리카노와 가깝다면 큰 사이즈의 커피가 더 맞을것같다.

평소에 중간사이즈의 커피도 즐겨마셔서, 그것도 나중에 다시 한번 질문들을 돌아가서 추천들을 받고싶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를 가지고 있는데, 더 작은 에스프레소 버전이 나와서 순간 당황했는데, 버츄오 사이즈로도 에스프레소 사이즈의 캡슐이 나오고, 코르토, 스쿠로는 저번에 한번씩 마셔봐서, '오 생각보다 정확한데?'생각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버츄오 버전으로도 나왔으면 했는데, 오리지널로만 추천이 됐다. 그래도 대부분 비슷하게 나와서 혹시 마셔보고 싶은 캡슐이 있다면 네스프레소 직원에게 다시 물어본다면 알려주는 것들도 있을거라 믿는다. 개인적으로는 intensity가 높은 이게 마셔보고싶었다.  산미를 별로 안좋아해서 산미는 적고 강도는 아..주...? 너무 높긴한데 ㅋㅋ 그래도 우유랑 같이 마시기 때문에 괜찮을것같다. 바디감도 아주 높고 딱인듯하다! 

더 많은 네스프레소 종류와 머신에 대해 알아보고싶다면 아래 이전글들을 참고해주세요! :)


2022.04.28 - [오늘 뭐 먹지?/커피 & 카페] - Nespresso Vertuo 머신 세척하시나요? (Descaling!)

2022.04.11 - [오늘 뭐 먹지?/커피 & 카페] - Nespresso vertuo! 네스프레소 캡슐 추천! - 1탄

 

Nespresso vertuo! 네스프레소 캡슐 추천! - 1탄

네스프레소 머신을 계속 생각하고 있다가 드디어 샀다!!! 되게 오래된 에스프레소 머신을 쓰다가 네스프레소로 바꾸니 시간도 아낄수있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는것같다. ㅎㅎ 일단은! 그래도 커

todayfor2morrow.tistory.com

2022.04.12 - [오늘 뭐 먹지?/커피 & 카페] - 네스프레소 캡슐추천 - 2탄

 

네스프레소 캡슐추천 - 2탄

커피를 좋아하는 나는 정말이지... 자기전에 커피마시는 상상으로 잠을 자곤한다. 그래서 정~~말 오래된 커피머신을 드. 디. 어. 버리고 네스프레소를 사고 여러가지 캡슐을 도전해봤다. 저번에 5

todayfor2morrow.tistory.com

나에게 맞는 네스프레소 커피 찾을려면 요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