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 먹지?/커피 & 카페

네스프레소 캡슐추천 - 2탄

by 미국언니 2022. 4. 12.
728x90

커피를 좋아하는 나는 정말이지... 자기전에 커피마시는 상상으로 잠을 자곤한다. 

그래서 정~~말 오래된 커피머신을 드.  디.  어. 버리고 네스프레소를 사고 여러가지 캡슐을 도전해봤다. 

By Efe Kurnaz, unsplash

저번에 5-3위까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캡슐들을 올렸는데 이번에는 진짜진짜진짜진짜진짜 내가 제일 좋아하는 캡슐을 알려주고 싶었다. 

2위는 

2. FORTADO

일단 카페인이 모든 버츄오 캡슐중에 제일 많다고 한다. 네스프레소는 다른게 사진에 나온것처럼 INTENSITY가 8이라고 해서 카페인이 제일 많은게 아니라고 한다. 상관관계가 있는줄 알았는게 그건 아니라고 하니 참고했으면 좋겠다. 왜나면 처음에 나도 살때 그냥 INTENSITY만 제일 높은걸로 아침을 깨웠으면 해서 그것들을 샀는데, 제대로 알고 보니...그게 아니였다는것...

 

그리고 제일 제일 애정하는 1위 캡슐은 

1. IL CAFFE

원래는 FORTADO를 제일 좋아했는데, IL CAFFE가 원탑인것같다. 라떼로 마셔서 그런지 에스프레소 양으로 나오는게 중요해서, 그리고 어느정도의 forming이 있어야? 하는게 중요했다. 이런 조건들에 부합하는게 IL CAFFE!

FORTADO도 INTENSITY가 제일 높아서 우유와 같이 마셔도 진짜 라떼의 그 진한 맛이 느껴진다 (에스프레소 양이 아니라도 말이다!) 근데 IL CAFFE는 확실히 커피의 맛을 살리면서 좋아하는 소이우유를 섞어서 마시니 더더욱 맛있었다.  개인적으로 조금 과일향이나 신맛이 나는 커피는 좋아하지않아서 추천한 커피 캡슐들은 확실히 과일향이나 신맛이 나지않고 조금 더 달면서 너티한 향이 난다고 보면 될것같다.

 

 


3-5위를 보고싶다면 아래링크를 보시면 됩니다! 

2022.04.11 - [오늘 뭐 먹지?/커피 & 카페] - Nespresso vertuo! 네스프레소 캡슐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