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 먹지?/커피 & 카페

피넛버터 좋아하세요? (오트밀 피넛버터 쿠키)

by 미국언니 2020. 9. 30.
728x90

오늘은 피넛버터 쿠키, 플러스 오트밀을 넣어서 만들어보았다. 

쿠키...를 많이 먹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직접만들어먹는 재미도 있고, 버터나 설탕양을 조절해서 만들어 먹을수있어서 너무 좋은것같다. 

다이어트를 한다면 꼭 만들어먹는것을 추천!!

오트밀도 아주 좋은 효능들이 있으니 ㅎㅎ 같이 넣어먹으면 죄책감을 줄일수있다 ㅎㅎ


 일단 레시피 먼저!

버터 1/2컵 (113g)
베이킹소다 1/2 tbp
소금 1/4 tsp

 

땅콩버터 1/2cup
설탕 (조금 적게 넣을려고) 1/3cup
중력분 1 1/4cup

 

달걀 1개
꿀 조금
오트밀 1/2cup

위 사진과 같이 크림화 시켜준다음에

 

조금씩 공처럼 만들어준 후 살짝 납작하게 해준다음, 오븐에 넣어준다.

저렇게 포크를 써서 모양을 내어줘도 나중에 더 이쁜? 쿠키를 만들어 먹을수있다. 


350화씨 ( 176~180섭씨) 정도에서 15분 정도 구어주면된다. 이때 쿠키의 굵기에 따라, 크기에 따라 조금 더 걸릴수도 있고 빨리 될수도 있으니 틈틈히 살펴볼것. 기본 10분이상은 걸리는듯하다.

 

이렇게 오븐에 넣어주고

원래는 8분-10분 했다가 확인해보니 아직 익지도 않아서 거기에 5-7분 더 해줬더니 딱 잘 익었다.

틈틈히 확인한다고 바스러져있는 쿠키 하나..ㅋㅋ
맛있는것을 확인하고 ㅋㅋㅋ 조금 떼어서 먹었다 ㅎㅎ

 

 

너무 구우면 쿠키 바닥이 탈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그리고 나서 우유나 연유커피와 같이 먹으면 대박 오브 대박!!!! 벌써 설렌다.. 또 먹고싶다...

매번 밖에서 사먹는것보다는 이렇게 집에서 먹으면 설탕과 버터를 조금이나마 줄일수있어서 죄책감도 덜 느끼게되는듯하다.

이제 이렇게 이쁘게 플레이팅하고 먹으면 끝!


오늘도 달콤한 하루 보내세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