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 먹지?/커피 & 카페

Nespresso Vertuo 머신 세척하시나요? (Descaling!)

by 미국언니 2022. 4. 28.
728x90

2022.04.12 - [오늘 뭐 먹지?/커피 & 카페] - 네스프레소 캡슐추천 - 2탄

1년정도 모르고 살다가 네스프레소 머신도 세척이 6개월에 한번씩 필요하다는걸 깨달았다. 

저번에 네스프레소 머신을 사면서 분명 판매하시는 분에게 들었는데, 그냥 까먹은것같았다...이제 생각해보니...

Unsplash by Mihai Varga


아래 그림처럼 버튼에 빨갛게 불빛이 들어올때가 있다.  그러면 세척을 할때가 되었다고 보면되는데, 나의 경우에는 불빛이 들어오기 보단 그냥 혼자 깨달았던게 많은것같다.

자세히 보면 뒤에 물 넣는 통에 물 지꺼기(?) 같은게 있는 경우가 있다고도 하니, 그것도 자주 살펴주는것도 나쁘지않을것같다. 

일단 머신안에 캡슐이 없도록 한번 열었다가 없는지 확인을 하고

3초정도 누르면 머신이 멈춘다고 한다.

그러면 물통을 빼서 descaling이라고 하는 것을 네스프레소에서 사면되는데 2번정도 할수있는 팩이 들어있다. 그게 8불 정도로 샀던 기억이 난다.

아래 사진에 있는 흰색 통에 들어있다. 

 핑크한 액체인데 이걸 물통의 반 이상 정도 채우고 같이 넣어주면된다. 

그 다음에 버튼과 레버리지를 같이 3초 꾸욱 눌러주면 된다. 

그리고 레버리지를 한번 더 눌러주고 

 아래 사진처럼 물이 나오는 쪽 아래에 통을 받쳐서 물을 받아 낸다고 생각하면된다.

여기서 좋은 팁은 싱크대가 바로 옆에 있다면 그냥 싱크대로 바로 나갈수있게 하면 넘칠것같은 걱정은 안해도된다. 

그리고 위에 버튼을 한번더 눌러주면 물이 쫄쫄 나올거고, 다 됐다면 자동으로 멈춘다.

Descaling을 할때는 계속 오렌지 색의 버튼이 깜빡 깜빡거리는데, 혹시 무슨 일이 생겨 멈춰야된다면 그냥 버튼을 한번 더 눌러주면 된다. 

이제 다 됐다면 물 통을 한번 깨끗하게 씻어주고, 다시 한번 더 물 통에 물을 넣어서 헹궈주면 된다.  그때도 역시 버튼을 눌러서 시작을 하면되고, 

어느정도 헹궈줬다고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한번 더 동시에 눌러서 그 프로세스를 멈추면 된다.

그리고 10분정도 머신이 쿨 다운 할수있게 해주고 나서, 물을 채우면 끝! 

생각보다 어려운것같은데, 은근히 순서가 헷갈리는것같진않다. 

그래도 할때마다 동영상을 다시 봐야되는데, 이렇게 정리하는게 더 좋을것같아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아래 링크를 통해 동영상으로 확인하셔도됩니다! (위 사진들 출처는 여기 링크)

 

네스프레소 캡슐을 뭐 고를지 고민중이시라면?

2022.04.11 - [오늘 뭐 먹지?/커피 & 카페] - Nespresso vertuo! 네스프레소 캡슐 추천! - 1탄

 

Nespresso vertuo! 네스프레소 캡슐 추천! - 1탄

네스프레소 머신을 계속 생각하고 있다가 드디어 샀다!!! 되게 오래된 에스프레소 머신을 쓰다가 네스프레소로 바꾸니 시간도 아낄수있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는것같다. ㅎㅎ 일단은! 그래도 커

todayfor2morrow.tistory.com

2022.04.12 - [오늘 뭐 먹지?/커피 & 카페] - 네스프레소 캡슐추천 - 2탄

 

네스프레소 캡슐추천 - 2탄

커피를 좋아하는 나는 정말이지... 자기전에 커피마시는 상상으로 잠을 자곤한다. 그래서 정~~말 오래된 커피머신을 드. 디. 어. 버리고 네스프레소를 사고 여러가지 캡슐을 도전해봤다. 저번에 5

todayfor2morro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