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미국 해외 취업 팁!

미국 회사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 #9 - nerd out, geek out

by 미국언니 2022. 10. 24.
728x90

너드 보이 (nerd boy)라는 말..

요즘 그게 한국에서는 인기라고 한다. (너무 옛날이야기인가?ㅋㅋㅋㅋㅋ)

그건 모르겠다..ㅜㅋㅋ

뭐 여튼, 미국에서는 nerdy라고 하면

음... 공부만 하고 안경쓰고 잘 못 놀 것같은 사람들의 특징을 가르킬때 사용된다.  

unsplash - Ying Ge

가끔가다가 외국영화에서 보면

약간 소심하고 책 들고 다니는 친구들을 nerdy라고 한다. 

그렇지만 대부분 안 좋게 표현되는 영화와는 달리, 실제로 항상 안 좋은 의미로 사용되는건 아니다.

예를 들어,

I used to nerd out in my room learning about music.

나는 음악에 대해서 방에서 엄청 공부하곤 했어.

라는 의미가 될 수 도 있다. 

즉,  nerd out이라는 뜻은 

무언가를 집중적으로 깊게 공부할때, (한참을) 이야기할때 쓰는 단어다.


geek out 이라는 단어 역시 

어떤 한 가지의 주제에 대해 집중해서 이야기 할때

혹은

그 주제가 너무 재밌어서 흥분이 된다는 뜻을 가진 단어다.

 예를 들어

I can geek out about the American history.

나는 미국역사에 대해 집중해서 이야기 할 수 있어/흥분 할 수 있어.

라고 해석이 된다. 


아니면 회사에서는 

내가 관심있는 토픽을 엄청 흥분해서 이야기 하다가 

잠시 멈췄는데 사람들이 지루해하거나 내가 너무 말을 많이 했나 싶을때 

Sorry I think I geeked out for a bit.이라 할 수 있다.

해석을 하면 미안해, 내가 너무 흥분되서 많이 얘기했어. 이런식으로 의역할 수 있다. 


또 신기한거는 

geek out 이라는 단어는 다른 의미도 있다. 

무언가에 엄청 놀랐을때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You geeked me out there for a minute.

너가 나 한 일분 동안 놀래켰어.

라고 해석된다.

친구가 나를 갑자기 확!  놀래켰을때, 1분정도 정지..멈춰서 아무것도 못하게 했을때 

이렇게 얘기 할 수 있다.


완전히 다른 의미로 쓰이는 한가지 단어가 신기하지만, 여러가지 알아두면 헷갈리는 일도 적고, 

상황에 맞게 쓸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