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미국 생활 REAL 팁!

시카고 운전면허 실기 결과!

by 미국언니 2022. 9. 25.
728x90

시카고에서 road test를 드디어 봤다.

Austin Neill - unsplash


Permit 받고 친구 차로 계속 운전을 했는데, 생각보다 운전은 힘들다..

그것도 시카고 다운타운에서는 ㅠㅠ


운전 시험은 south chicago쪽에서 봤다.

루트가 생각보다 공사를 많이 해서 조금 복잡하긴했는데,
동네가 작은 동네이기도 했고, 사람들이 사는 동네라 루트가 그렇게 어렵진 않았다.
T자로 후진해서 나오는거, stop싸인에 3초이상 서는것, 좌회전 우회전, 그리고 들어오는 길 까지!

기본적인 루트를 테스트하고 ' 아 합격이겠군' 했는데!!!!!

마지막에 나도 좌회전을 해야되고, 차 3대의 순서를 몰랐다.

그래서 사고가 날뻔 했는데... 

일단 젤 먼저가 '좌회전하는차' 그리고 '나' 그리고 '다른차'

이렇게 순서인데, 

 

내가 '좌회전하는차'를 못 보고 내가 먼저 좌회전을 하려고 하다가 '좌회전하는차'와 부딪힐뻔...ㅠㅠ

완전 사고가 날뻔 했다ㅠㅠ 

 

그래서 옆에 앉아있던 심사하는 분이 완전 당황하면서 나는 좌절....ㅠㅠ

그랬는데! 

내가 진짜 너무 부탁한다고,,, 사정사정,,,하면서 심사하는 분이 '있어봐' 이러면서

그냥 건물로 들어갔다. 아무말도 안해주고ㅠㅠ

 

그때부터

 

완전 긴장감이... 이루 말 할 수 없을 정도로ㅠㅠ

하... 또 시험을 보러 와야 되는 구나..이러면서 했는데

......................

 

다행히 심사하시는 분께서 합격을 시켜주었다ㅠㅠ!!

얼마나 다행이던지...!! 

아 그리고 일리노이 면허면허증을 Real ID로 받는 것을 추천한다.

Chicago Korea Times

이렇게 별이 있는 Real ID를 받아야 여권없이 국내여행을 할 수 있다고 한다!  :)

이제 계속 운전 연습만 남았...다ㅠㅎㅎ

 

 

2022.08.01 - [미국 생활/미국 생활 REAL 팁!] - 미국 일리노이 주 운전면허 따기 - 예약부터 필기 시험까지!

 

미국 일리노이 주 운전면허 따기 - 예약부터 필기 시험까지!

원래 미국 운전면허가 있었는데 expire되버려서.. 새로 해야되는 슬픈 사람... 나야나.. ㅠㅠㅠㅠㅠㅠㅠㅠ 어차피 일어난 일이니까.. 그냥 기쁘게 다시 보기로 했다! 한국에서 면허를 들고왔는데,

todayfor2morrow.tistory.com

 

댓글